강아지 성격 순위 미리 알면 입양을 할 때 조금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상에 나쁜 개는 없습니다. 그러나 유전적인 요소, 즉 품종에 따라 성격이 온순하기로 잘 알려진 개가 있는 반면 성격이 지랄맞은 개도 있습니다.
물론 품종에 따라 성격이 모두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강아지 성격은 품종, 사회화, 훈련 등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서 형성됩니다. 그러나 강아지 성격은 유전적인 요소가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거나 훈련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품종을 따져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 성격 순위 Best 5
1) 골든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는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교성이 좋아서 낯선 사람과도 금방 친해지고, 보호자와 가족들과는 깊은 애착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골든 리트리버는 지능이 높고 이해력이 뛰어나 훈련이 비교적 쉽고 명령도 잘 받아들입니다. 다만 성격이 활발한 대신에 충분한 산책을 시켜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심리적 또는 행동적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푸들
푸들은 호기심이 많고 활발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푸들은 지적이고 예민해서 보호자의 의도를 빠르게 이해하고 잘 따르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다른 강아지에 비해 훈련이 비교적 쉽습니다. 그러나 지능이 높아서 가끔씩 자기 주장이 강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일관된 훈련과 리더십을 보여줘야 합니다.
푸들은 사회성과 친화력도 좋아서 다른 강아지나 사람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가족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면이 있어서 반려인에게 많은 애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3) 비글
비글은 쾌활하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에너지가 넘쳐서 외부 자극에 빠르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산책과 놀이를 통해 에너지를 소모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비글은 다른 개에 친근하고 우호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다른 개와 사회화가 잘 이루어지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강아지를 여러마리 키우는 집안에서 적합한 강아지입니다. 또한 사람과도 쉽게 잘 어울리며 특히, 아이들과 함께 잘 어울리는 견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코카 스파니엘
코카 스파니엘은 활발하고 애정어린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족에 대한 애정 어린 성향은 반려인과 깊은 애착을 형성하도록 합니다. 이런 애착 관계 안에서 사랑받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래서 코카 스파니엘은 반려인과 떨어지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분리불안을 보일 수 있습니다.
코카 스파니엘은 사회성이 뛰어나고, 다른 개와도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활동량이 많아서 반려인과 함께 산책하고,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5) 시츄
시츄는 온화하고 평화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 성격 순위 후보 중에서 유일하게 조용한 시츄는 차분한 성격 덕분에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합니다. 과도한 활동보다는 집안에서 휴식을 즐기는 편이라서 간단한 놀이와 산책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시츄는 애교가 많고, 사회성이 좋아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행동과 표정이 풍부합니다. 또한 다른 강아지와도 잘 어울리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금 살펴 본 강아지 성격 순위는 다른 강아지와 잘 어울리는지, 사람을 잘 따르는지, 그리고 훈련이 쉬운지 등을 기준으로 나열해봤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를 입양하기 위해서는 강아지 성격 말고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강아지 입양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전에 작성한 강아지 입양전 체크리스트를 참고해주세요.